노랑풍선 시티버스(2층 서울투어) 전통문화코스 방학추천

 

지방에서 올라올 친구랑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 노랑풍선 시티버스를 생각했습니다.

찾아보니 어떤 어머니께선 아이랑 함께 다녀와서 남긴 포스팅이 있길래 인용합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kyj130822/221608350846

 

서울시티투어버스 2층버스 노랑풍선버스투어 전통문화코스 방학추천 서울갈만한 곳:😊

안녕하세용 이층버스노래 부르는 아들에 못이겨이층버스를 찾아봤어요 크게 두가지가 나오더라구요타이거버...

blog.naver.com

 

안녕하세용
이층버스노래 부르는 아들에 못이겨
이층버스를 찾아봤어요.
크게 두가지가 나오더라구요.
타이거버스랑 
노랑풍선 시티버스

네이버에
“서울시티투어버스”
치시면 나온답니다.

😎아래쪽에 노랑풍선 시티버스 몇가지 팁을 소개해드립니다.

코스로만 보면 타이거버스가 더 괜찮더라구요.
우리아들의 목적은

 

"
이층 버스

"

지붕 뚫린 차를 타고 싶대요.
ㅎㅎㅎㅎㅎ
4살이 되니 구체적으로 요구합니다.

노랑풍선 코스는
전통문화코스랑
주말에만 운영하는 한강코스
그리고 야간코스가 있어용.




코스 자세히 보세용
초등생정도의 큰아이라면
하루종일 즐길 수 있는 코스예요

씨티투어버스 큰 장점은
원데이 프리패쓰
하루동안 무제한으로 탈 수 있어요
승하차를 반복할 수 있어서
하차하는 곳에서 볼거리를 즐기면 좋을거 같아요

저희 아들은
이층 버스 타는데만 주력해서
먹이고 노랑풍선 시티버스타면서
바깥 풍경 구경했어요
고궁을 지나가면서 많이 보더니
저기 위험해?? 하고 물어보더라구요 ㅋ

 


금액이 저렴하지 않아요
저희 아들은 공짜
저만 네이버예약으로 12000원에 샀어요
버스를.. 12000원 ㅠㅜ

 


외관은 저런 모습이예요
위가 전체 뚫린게 있고
위에 사진처럼 반만 뚫린게 있어요
앞쪽은 실내라서 에어컨이 나온답니다

여름이라 실내가 더 인기가 많았어요
그래도 이층버스 묘미는
이층야외죠ㅋ
만만의 준비로
선글라스 모자 필수 선크림도
버스가 달릴때는 바람이 불어서 시원해요

 

음식물 반입금지입니다
저 처음이라 몰랐어여 ㅠㅜㅜ
점심을 안먹고 버스에서 대충 먹어야지 하고
아들이 서울역에 도착하자마자
햄버거 먹자고 해서
사서 같이 먹었어요

밖에서 먹으니 꿀맛

쓰레기만 잘 치워주면 된다는 생각에 ㅠㅜ
기사님이 내릴 때 웃으면서 “음식물 안됩니다”
죄송합니당 😭


위에 반만 뚫린곳은 저렇게 커튼식으로 되어있어요

 

바깥모습입니다 ㅎ

전체가 뚫려있는 이층모습
(고로 두번 탔다는 이야기....)

 


광화문광장쪽인데 분수쇼에서 아이들이
놀더라구요 ㅋㅋ
옷만 가져왔으면 우리도 놀았을건데

 


수영장도 있습니다
여기도 광화문역근처예요



청와대를 실물로 언제 보겠냐며
사진 한장 찍어봤어요 ㅎㅎㅎ


아이 챙기면서 사진을 많이 못찍었어요


노랑풍선 시티버스에 관해 몇가지 정리하자면

​ 1. 원데이프리패스
하루동안 무제한 승하차가능
종이팔찌를 주는데 분실하면안됨..​

2. 승차는 원하는 곳에서 마음껏!
기점과종점이 모두 동대문인데요
거기 매표소가 있어요
저는 동대문까지 너무 멀어서 서울역이 그나마 가까워서 서울역에서 탔어요
9-1번 출구 6번게이트앞에 정류소 팻말이있어요
각 타는 곳은 노랑버스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네이버 검색하면 번호가 바로 나와용


3.음식물 반입금지
막힌음료정도는 괜찮아요


4. 아이가 좀 크다면 타이거버스고궁투어도 추천해요
버스가격이 더 비싼데 코스가 훨씬 좋아요
역사공부에 도움이 될거 같아요
세종문화회관에서도 공연이 많이 하더라구요
지나가다 보니 여름방학 스폐셜로
5편인가 볼 수 있는 코스가 있더라구요
그거 끊어서 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5. 저처럼 어린 영유아아이를 두셨다면
동대문에서 한번 하차한 후
유모차로 낮잠을 재우시고
24개월미만은 현대시티아울렛에사 유모차대여해줘요

거기 키즈카페도 있답니다

릴리펏

낮잠재우고 엄마는 카피한잔 마시면서 쉬고
동대문에서 다시 탑승하고
반바퀴 마저 돌아요~​

저는 청계천쪽이랑 광장시장 내려서 구경하고 싶었는데 아들내미가
안아달라고 할까봐ㅋㅋ 못갔어요​

광화문역쪽에는 사진에서 보이는
수영장풀과
분수쇼있으니 여벌옷 가져가서
물놀이까지 하셔도 좋겠어요

6. 동대문에서 하차하면 DDP플라자가 있어요
저녁엔 조명으로 정말 예뻐요
가보신분들은 알죠
플라자안에 커피숍과 화장실 있으니
내려서 이용하세요^^


아이가 좀 더 크면 고궁투어도 해보고 싶어요


저는 아이가 세돌이 지난터라
가방에 휴대용유모차도 챙겨서 다녔어요ㅋ
지하철타고 버스타고 다시 돌아오면서
힘든 하루였는데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다음에 또 가고 싶어요​

너무 더운 날씨는 힘들거 같고..
흐리고 햇빛없는날 추천해요
생각보다 안더워요
저도 7월 말에 다녀왔어용

 

한가지 재밌는 점은 외국인보다
한국사람이 더 많았다는 사실입니당
ㅎㅎㅎㅎ

지방에서 오신분들이 많이 타신가 같아요
사투리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이상 서울시티투어버스 이층버스 노랑풍선버스
방학갈만한 곳 서울여행추천 포스팅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